벨라젤 촉감은 가슴수술후에도 좋을까?

2020-07-14 hit.4,921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 중 벨라젤은 보형물 자체적으로 말랑말랑한 촉감을 가지고 있어 가슴수술을 고민하는 많은 분들의 선택지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보형물의 촉감은 수술후에도 말랑말랑한 느낌을 가져갈 수 있을까요? 가슴수술 후 촉감에 영향을 주는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벨라젤 보형물의 외피(겉 표면)



[이미지 출처 – 벨라젤 공식 홈페이지]




잘 아시겠지만 벨라젤은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형물의 표면이 텍스처링 방식으로 되어 있지만,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이크로’ 단위로서 일반적인 텍스쳐드 보형물 보다 표면이 세밀하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그럼 왜? 마이크로 단위로 만들었을까요? 바로 조직과의 자연스러운 결합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성이 있습니다. 가슴수술시 보형물의 외피와 조직을 박리한 단면이 서로 닿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합은 매우 중요합니다. 조직과 잘 결합하게 된다면 촉감 뿐만 아니라 구형구축 확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적당한 포켓(Pocket)의 크기


포켓이란 가슴성형시에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포켓이 지나치게 크면 보형물 이동이 발생하여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포켓이 작은 경우 보형물이 이동할 공간이 부족하여 촉감이 딱딱하거나 수술한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가지 경우 모두 보형물의 위치를 불안정하게 하여 비대칭이나 가슴 상단의 불룩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형물은 체내에서 이물질로 인식하기 때문에 면역반응이 일어나 보형물 주변에 질긴 섬유질로 구성된 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면역반응이 지속될 경우 이 막이 두꺼워지면서 보형물을 압박하게 되는데, 가슴이 단단해 지거나 모양이 찌그러지는 구형구축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부작용은 발생합니다. 개개인의 조직반응 차이, 감염, 혈종, 장액종 등에 의해서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할 수 있는 예방을 위해서는 너무 타이트한 포켓의 크기를 만들지 않아야 하며 박테리아 감염, 혈종 등이 사전에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보형을 삽입 위치

근육 위 수술법은 가슴이 처져 있거나 가슴 조직이 충분한 경우에 삽입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불편함이 적은 편이고 회복기간도 비교적 빠르지만 피부가 얇은 경우 보형물이 만져질 수 있고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육 위 수술법]


근육 밑 수술법은 가슴이 빈약한 여성의 경우 대흉근도 얇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로 동양여성에게 사용되는 수술법으로, 근육 아래에 보형물이 위치하기 때문에 수술 후 가슴이 자연스럽고 촉감이 좋은 편입니다. 모유수유가 가능하고 유방암 검진 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통증과 부종이 심한 편입니다. 그러나 유선조직과 보형물을 근육이 확실히 구분해주어 보형물 주변을 자신의 조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허쉬성형외과에서는 이러한 수술 통증을 줄이기 위해 포켓마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형물이 들어가는 포켓에 보형물이 들어가기 전 특수한 마취제를 포켓 내 직접 도포하여 마취 효과가 8시간 정도 유지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포켓마취는 수술 직후 통증이 덜하도록 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근육 밑 수술법]


그리고 가슴수술시 보형물은 부드럽게 다뤄야 하며 이물질을 만지지 않도록(No touch surgery)해야 합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저희는 ‘컬러펀넬’을 이용해 보형물을 삽입하고 있습니다. 



[켈러펀넬]


또한 켈러펀넬은 절개부위를 3~4cm 미만으로 작게 절개할 수 있습니다. 출혈과 조직 손상을 줄이고, 흉터를 줄이기 위한 노력입니다. 


흉터를 줄이기 위한 노력은 더 있습니다. 일반적인 봉합의 경우 봉합사를 일주일 내 제거해야 합니다. 저희의 ‘서브큐 봉합술’은 처음부터 봉합사를 절개라인에 노출하지 않고 피부 안쪽으로만 봉합을 합니다. 이는 봉합자국의 흉터 뿐 아니라 염증 반응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빠른 일상생활 복귀에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톡톡 문의하기]



[네이버 예약하기]



다음다음글 # 인공유방 관련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이전이전글 # 맥스리프팅(MACS-Lifting) 수술방법과 주의사항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