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패인 주름엔, 보톡스+필러 복합요법

2009-04-02 hit.19,154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주름 치료로 인기있는 보톡스와 필러. 대표적인 주사요법으로 손꼽히고 있는 두 시술은 주름이 생긴 부위, 원인, 깊이 등에 따라 각각 적용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보톡스와 필러를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미간이나 이마에 깊게 패인 주름 같은 경우 어느 한 시술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보톡스 시술로 어느 정도 주름이 옅어졌지만 함몰된 부분이 일부 남을 수도 있고, 필러로만 시술하기엔 워낙 자주 움직이는 부위이므로 필러의 효과가 빨리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보톡스와 필러를 함께 사용하여 치료 효과를 높입니다. 우선 보톡스를 주사하여 근육의 움직임을 막아 주름을 펴지게 만듭니다. 보톡스 시술 후 일주일 정도 지난 다음 필러를 주사하게 되는데, 이는 보톡스의 효과가 2~3일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일주일 정도 후에 최고점에 다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육이 펴진 상태에서 필러를 주사하므로 좀더 쉽게 필러가 올라오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보톡스와 필러의 장점을 결합해 더욱 효과를 높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필러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주사량을 줄여주며, 보다 자연스럽고, 표정을 자유롭게 하더라도 어색하지 않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다음다음글 # 부위별 적합한 “각선미” 교정 시술
이전이전글 # [사각턱보톡스] 사각턱 예방, 평소 습관이 중요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