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한 얼굴 만들기, 자가지방이식의 이모저모

2009-08-26 hit.20,264
























자가지방이식이란 지방흡입으로 자신의 지방을 뽑아내 정제한 다음, 꺼지거나 굴곡진 부위에 주입해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뽑아낸 지방은 순도를 높이기 위해 원심분리 과정을 거쳐 분말과 같이 작은 크기로 이식됩니다.
자신의 신체조직이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고 보형물을 넣어 볼륨을 보충하는 것에 비해 비교적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피부탄력이 개선되는 효과도 어느 정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식된 지방은 상당량 흡수되는 특성이 있어서, 보통 필요량의 120~140% 정도를 이식하게 되고, 3~5회 정도를 추가로 주입해 줍니다. 흡수되는 양은 개인의 상태나 지방의 성질에 따라서 차이가 많습니다.





























① 밋밋한 이마
부분적으로 들어가거나 밋밋한 이마를 채워주어 도톰하고 봉긋한 이마라인을 만들어줍니다. 이마의 볼륨을 보충하는 방법으로는 보형물 삽입수술과,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이 있습니다.
② 꺼진 볼
살이 없어 꺼진 볼을 채워주어 피곤하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합니다. 볼살을 보충하는 방법은 지방이식과 필러시술이 있는데, 비용과 편리성 등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빈약한 턱
빈약한 턱끝을 입체적으로 갸름하게 만들고, 상대적으로 입을 들어가 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턱은 지방의 흡수속도가 빠를 수 있기 때문에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안전성과 간편함을 위해 필러로 시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④ 퀭한 눈밑
눈 아래 애교살을 만들거나, 꺼진 곳을 채워 다크써클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이 잘 생착될 수 있는 자리에 주입하여야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으로도 눈밑 성형이 가능합니다.
⑤ 주름 및 함몰흉터
코끝에서 입까지 이어지는 팔자주름이나 얼굴 곳곳의 주름을 개선시켜 줍니다. 또는 깊게 패이거나 움푹 들어간 흉터를 채워주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보다 미세한 지방세포를 분리해 목주름 개선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생각처럼 간편한 시술은 아니다.

자가지방이식은 말 그대로 자기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므로, 먼저 수동으로 지방을 흡입해내는 수술을 거치게 됩니다. 또, 흡수가 불규칙적이고 빠르기 때문에, 3회에서 많게는 5회 정도 추가 이식을 하여야 원하는 양의 지방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아주 얇거나, 넓은 부위에 지방을 이식할 경우 불규칙하게 흡수되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 우려가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Point ~★


☞ 지방이 부족하거나 마른 체형은 필요한 양을 채취할 수 없어 지방이<
다음다음글 # [BEST] 연예인 안부러운 동안피부의 비결 PRP
이전이전글 # 맑은 피부로의 변화, PRP 재생술과 활용법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