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요즘 뜨는 V라인 교정 트렌드 심층분석

2009-09-25 hit.37,883

※ 본 칼럼은 언론사, 제휴사이트 등에서 얼굴형, 얼굴살, 팔자주름에 대한 교정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허쉬성형외과의 아큐스컬프 레이저리프팅 관련 저작물입니다. 무단으로 복제하여 이용할 경우 저작권법 침해에 해당하며, 허쉬성형외과의 동의를 받으신 경우에 한해 개인적 용도(블로그, 카페 등)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V에서 보여지는 스타들의 얼굴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최근 작고 입체적인 ‘V라인 얼굴’이 트렌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얼굴형은 전체적인 이미지의 기본이 될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슷한 크기의 얼굴이라도 턱선이나 턱의 모양에 따라 그 느낌이 확연히 다른데, 각지거나 넓적한 얼굴에 비해 V라인 얼굴이 훨씬 어려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효과가 큰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이마나 볼 등 얼굴 적재적소에 적절한 볼륨감이 뒷받침 된다면 보다 젊고 생기있는 동안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효과적입니다.



이에 따라 이목구비의 교정에 치중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작고 오밀조밀한 입체감 있는 얼굴형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미용기술에 관심이 집중되는 추세입니다.



■ V라인 성형은?



최근 선호되는 V라인 성형은 단순히 얼굴뼈의 특정 부분을 축소하기보다, 입체감을 더해주거나 얼굴의 균형을 맞춰줌으로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작아 보이는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환자의 얼굴형과 여건 등을 고려하여 면밀한 상담 후 적합한 시술 방향을 결정해야 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병행하여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V라인 성형이 필요한 대상



# 유난히 얼굴살이 많아 더 뚱뚱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A씨.



# 날이 갈수록 탄력없이 늘어지는 얼굴살 때문에 걱정이라는 B씨.



# 사진을 찍으면 유독 크게 나오는 얼굴이 불만이라는 C씨.



# 5살 많은 언니보다 더욱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이 고민이라는 D씨.



# 네모공주라는 별명에 속상해 하는 E씨.



■ 상태에 따른 시술 방향



# 두툼한 턱 근육의 부피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 『사각턱보톡스』
# 볼살, 광대살, 이중턱살 등 과도한 지방으로 인해 얼굴 라인이 묻힌 경우


: 『아큐스컬프』
# 나이가 들면서 얼굴 라인이 늘어지고 변화한 경우


: 『슈퍼판리프트』
# 입체감이 부족하거나 얼굴살이 여위어 골격이 드러나는 경우


: 『지방이식』 또는 『필러』





동안의 특징으로는 깨끗한 피부, 동그란 눈, 짧은 턱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통통한 볼살은 동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나이가 들어 볼살이 빠졌거나 다이어트로 몸매가 날씬해지더라도, 얼굴에는 적당히 볼살이 붙어서 어려 보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볼을 통통하게 만들어주는 지방이식은 본래 연예인들 사이에 먼저 알려진 시술이었지만, 점차 입소문을 타고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상담이나 시술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적당한 볼륨감과는 달리, 볼살이 너무 많아 늘어지거나 실제보다 얼굴이 크고 부어 보인다면 오히려 고민거리가 되기 마련입니다.



“유난히 볼에 살이 많아 불만이에요. 볼살이 조금만 빠져도 얼굴이 작아질 것 같은데..”라며 인터뷰에 응해주신 H씨(여,25세)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



다음다음글 # 비수술적 성형, 장미성형이란?
이전이전글 # 나이가 들면 얼굴이 왜 커보이는 걸까?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