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줄기세포 지방이식인가?

2009-11-09 hit.19,618

대표적인 동안성형 방법으로 꺼지고 밋밋한 얼굴을 탱탱하고 입체적으로 변신시켜주는 ‘지방이식술’이 손꼽혔다면, 최근에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지방이식의 단점을 개선한 ‘줄기세포 지방이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줄기세포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나 조직의 근원이 되는 세포가 있어서 자신의 세포를 계속해서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는 세포를 ‘줄기세포’라 합니다. 이 줄기세포는 세포가 위치하는 환경의 영향을 받아 필요에 따라 적절한 신호가 주어지면 여러 가지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체 줄기세포를 얻을 수 있는 조직으로는 골수와 혈액, 간, 치주, 제대혈 이외에도 ‘지방조직’에 다량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지방조직의 경우엔 지방흡입술이라는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줄기세포를 채취하기에 유리합니다.



줄기세포 지방이식은?



지방흡입을 하게 되면 지방세포와 일부 줄기세포가 동시에 흡입됩니다. 하지만 지방세포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일부 줄기세포는 소실되고 그 중에서 일부만이 지방이식 때 같이 이식이 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줄기세포를 모으기 위해서는 지방을 좀 더 많이 흡입해야 하기 때문에 신체에 지방조직이 풍부한 체형일수록 시술이 유리하며, 마른 체형은 시술에 제한이 있게 됩니다. 가슴이나 힙업과 같이 상당한 볼륨이 필요한 경우에 있어서는 더욱이 그렇습니다.




※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과정



Step 1 : 2배로 더 많은 양의 지방흡입



Step 2 : 반은 순수한 지방조직을 분리하기 위한 정제



Step 3 : 또다른 반은 줄기세포를 채취하기 위한 정제



Step 4 : 순수한 지방조직과 줄기세포를 해당 부위에 함께 주입





※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효과



지방조직과 풍부한 줄기세포가 함께 이식되면 줄기세포가 지방 사이사이의 혈관 분화를 유도하고 세포의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지방이 죽어 흡수되는 것을 막고, 지방으로 분화되어 지방이식의 결과를 극대화 합니다.



때문에 일반 지방이식에 비해 적은 양으로도 필요한 볼륨감에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노화에 의해서 천천히 지방세포가 줄어드는 것까지는 막을 수 없지만, 생착율이 높기 때문에 볼륨증가 효과가 커지고 유지기간도 보다 길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1~2회의 시술만으로도 기존 시술을 여러 차례 받을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과도한 지방 주입을 하지 않아 부종이나 멍이 훨씬 줄어들게 된 결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음다음글 # 애물단지 군살, 비수술적인 해결법
이전이전글 # 둥글고 뭉뚝한 코끝에 포인트를~ 코끝성형!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