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살 빼는 생활 습관 12

2009-12-29 hit.25,815

'물살'이란 지방조직이 헐겁고 비교적 순수한 지방 조직으로 구성되어 물렁하게 손에 잡히는 살들을 말합니다. 젊을 때는 비교적 괜찮지만, 나이가 점차 들면서 탄력이 사라지면 마치 물이 흘러내리듯 아래로 처지기 쉽습니다.



물살은 주로 운동량이 없는 신체 조직에 잘 붙는데, 흔히 팔뚝 안쪽이나 겨드랑이 밑, 허벅지 안쪽, 엉덩이 뒤쪽, 옆구리와 배, 턱 밑 등에 많습니다. 이런 곳은 운동량이 많은 다른 부위에 비해 근육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물살이 쉽게 붙는 반면, 의식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이상 살을 빼기가 어렵습니다.






※ 물살을 없애는 생활습관 12



1. 일어나자마자 물을 2컵 정도 마시기
공복에 마시는 물은 밤새 쌓인 몸 속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돕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는 물론, 배에 쌓인 물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커피는 크림과 설탕을 빼고, 운동 전에 마시기
카페인은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설탕과 분말크림이 들어 있는 인스턴트 커피는 피하고 블랙으로 엷게 타서 운동 전에 마시거나 공복에 마시면 장 운동을 활성화하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 만들기
지방을 태우고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은 단련시키고 지방은 사라지도록 합니다.



4. 아침 먹기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탄탄하게 하려면 아침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는 하루 동안의 에너지 균형을 잡아 주고 점심 때 폭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5. 주량 줄이기
술 마실 땐 짜고 기름진 안주를 함께 먹기 마련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우리 몸에 물살을 쌓이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술로 인해 생활의 균형이나 운동 스케줄에 이상이 생기면 쉽게 포기하게 되므로 술은 물살과 상극이라 할 수 있습니다.



6. 식사는 하루 세 번, 천천히 꼭꼭 씹어 먹기
불규칙한 식습관은 체지방이 쌓이게 만들고 폭식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원인이 되므로 반드시 하루 세 끼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식사시간을 피해 충분히 물 마시기
물은 지방의 소모를 촉진시켜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며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단, 식사 중에는 소화액을 중화시켜 소화를 방해하므로 식사시간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8. 물살 빼기 다이어리 만들기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먹은 음식의 종류와 양, 시간 등을 매일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이런 기록은 미처 알지 못했던 자신의 식습관을 알게 해주고 문제점을 한눈에 보여 주는 중요한 기록이 되므로 무턱대고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보다 훨씬 도움이 됩니다.



9. 야식의 유혹 뿌리치기
물살을 빼는 간단한 법칙은 먹는 양보다 소비하는 양을 늘리면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칼로리 부족 상태가 되면 몸속에 쌓인 체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원으로 쓰기 때문입니다. 흔히 늦은 저녁시간에는 야식의 유혹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때 내일을 기약하며 배고픔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며 아침이면 가뿐한 몸 상태가 될 것입니다.



10. 음식은 천천히 먹기
우리 두뇌는 음식을 먹기 시작한 지 15분 정도가 지나야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밥을 빨리 먹을 수록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과식을 해버리므로 빨리 먹는 식습관은 다이어트의 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꼭꼭 씹어 먹고, 야채-단백질-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11. 기름진 음식 줄이기
기름진 음식은 우리 몸에 고스란히 순도 높은 체지방으로 쌓여 물살을 가중시키게 됩니다. 평소 고지방, 고열량 음식을 입에 달고 살았다면 저열량,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도록 합니다. 열량을 줄이는 요리법을 연구해 매일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12. 매일 아침식사 전 목표량 체크하기
조금씩 날씬해져 가는 몸을 보며 결심을 더욱 확고하게 다지는 것은 하루하루 다이어트를 지속시키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됩니다. 평소 몸에 붙는 옷을 입고 날씬한 모델의 사진이나 잡지에서 눈여겨본 사고 싶은 옷을 냉장고에 붙여 놓는 것도 마음을 다지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 나에겐 너무 어려운 물살 빼기, 방법이 없을까?



위와 같은 생활습관 및 꾸준한 운동이 전체적인 체중을 줄이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에 적합한 방법이라면, '지방흡입술'은 군살이 붙은 부위의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굴곡있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드는데 적합합니다.





다만 그 효과만큼이나 지방흡입 후에는 부기와 멍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회복시간이 필요하며, 사후관리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직후부터 장시간 걷거나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일상생활은 제한적으로 할 수 있으나 과한 운동은 약 4주 정도 지나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지방이 빠져나간 자리를 압착시키고 피부표면을 매끈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보정속옷 착용은 필수입니다. 보정속옷은 최소 1개월 이상 착용해야 하고, 3개월은 입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수술 직후에는 지방을 빼기 위해 주입한 용액이나 파괴된 잔여 지방도 남아있고, 부기가 있기 때문에 큰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지만 2~3개월 정도 경과하면서 뚜렷한 차이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다음다음글 # 잘못된 지방이식 후 다시 뺄 수 있을까?
이전이전글 # 오똑한코+α로 더욱 매력적인 옆라인 완성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