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형물 사이즈를 선택하는 기준

2010-01-07 hit.18,252

가슴확대수술에 있어 보형물 사이즈를 정하는 것은 수술 후 만족도에 큰 영향을 끼칠 만큼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슴의 크기는 시대상이나 트렌드, 그리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게 되는데, 최근에는 서구화된 체형에 맞추어 보통 c컵 내외의 크기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일반적으로 220~270cc 정도의 보형물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보형물의 사이즈는 환자가 바라는 가슴 크기, 키와 체중, 흉곽의 너비, 본래 가슴조직의 양, 피부의 탄력성 등을 고려하여 충분히 상의한 후 최종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희망하는 가슴 크기




개인마다 원하는 가슴 크기는 주관적인 견해가 큰 만큼 차이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 약간 작은 가슴보다는 조건이 허락하고 자연스러움이 유지되는 한도 내에서 약간 크게 만드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2. 키, 체중



동일한 크기의 보형물을 삽입해도 키와 체중 등 신체적 조건에 따라서 느낌이 달라집니다. 키가 작고 아담한 체형이라면 그리 크지 않은 보형물을 넣어도 다소 커 보이는 느낌이 들며, 키가 크고 체격이 있는 경우에는 다소 큰 듯한 보형물을 넣어도 시각적으로 그리 크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와 체중 등 기본적인 신체 조건을 고려해서 보형물 사이즈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흉곽의 너비




흉곽(가슴통)의 너비에 따라서도 같은 보형물을 삽입해도 느낌이 달라집니다. 흉곽이 넓은 환자와 좁은 환자의 경우 같은 크기의 C컵 가슴을 원하더라도 삽입되는 보형물의 사이즈는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형물 사이즈를 결정할 때는 흉곽의 너비도 고려해야 합니다.



4. 가슴조직의 양, 피부의 탄력성



수술 전 가슴조직이 다소 여유가 있는지, 피부의 탄력성이 좋은지, 살집이 있는지 등을 고려하여 최종 보형물의 사이즈를 결정하게 됩니다.






다음다음글 # 쌍꺼풀 성형 후 트리트먼트, 어떻게?
이전이전글 # 잘못된 지방이식 후 다시 뺄 수 있을까?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