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와 필러? 비슷해 보여도 전혀 달라!

2010-01-26 hit.20,254

성형을 고려하게 되면 아무래도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멀리 하고 싶은 것이 당연한 바램일 것입니다. 보톡스와 필러는 일반적인 성형수술에 비해 안전성과 자연성 측면에서 이러한 기대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는 시술법으로서 최근의 미용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둘다 주사를 이용해서 근육이나 피부에 작용해 볼륨을 조절하며, 그 시술시간이 짧고 방법이 간편하여 흔히 쁘띠성형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하는데, 두 시술은 작용하는 원리에서부터 나타나는 효과까지 전혀 다릅니다.




1. 필러와 보톡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우선 보톡스는 신경독소인 보툴리눔톡신을 주성분으로 한 주사제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작용을 막아 근육의 과도한 발달을 억제하고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웃거나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눈가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입가주름 등의 잔주름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음식물을 씹는 턱근육이 발달해 있다면 사각턱보톡스 시술을 통해 턱 윤곽을 갸름하게 수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와 달리 필러는 안전성과 탁월한 볼륨증대 효과로 다양한 성형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떨어지거나 얼굴의 지방이 감소하면서 볼, 관자놀이, 팔자주름 등이 꺼지고 입술이 얇아지는 등 얼굴윤곽이 점차 아래로 처지고 희미해지게 되는데, 필러는 이러한 부분들을 볼록하게 채워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깊은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 개선 이외에 눈밑 애교성형, 코필러, 입술필러, 이마ㆍ볼ㆍ무턱교정, 쁘띠가슴성형 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2. 지속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보톡스 시술의 경우 보통 3~6개월 정도, 레스틸렌 필러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장 입자가 큰 레스틸렌 써브큐는 보통 1년반에서 2, 다소 작은 입자의 제품은 약 4~6개월 정도에 걸쳐 자연분해되고 개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다음글 # 일상의 작은 습관만으로도 주름이 좌우된다
이전이전글 # 무턱, 간편하게 효과보려면?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