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하면 눈이 정말 커지나?

2010-03-15 hit.22,444


적절한 라인의 쌍꺼풀이 있으면 눈이 커보이고 부드러우며 서구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동양인의 경우 두툼한 눈 구조의 특징상 작아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쌍꺼풀 수술을 받는다고 실제로 눈이 커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쌍꺼풀 수술은 위쪽 눈꺼풀의 처진 피부를 걷어내어 그만큼 검은 눈동자가 노출시켜서 덩달아 눈도 커져 보이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쌍꺼풀 자체의 높이는 사실상 눈의 크기와는 큰 관계가 없습니다. 쌍꺼풀을 눈 크기에 어울리지 않게 높게 잡으면 오히려 더 졸려 보이고 작아보일 수도 있습니다.



쌍꺼풀은 본인의 눈매와 주위와의 조화, 자기 눈 뜨는 힘 등에 잘 어울리게 잡아주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입니다.



한편 앞트임이나 뒤트임 같은 눈매 교정술의 경우 눈의 길이를 정상보다 좀더 연장시켜 쌍꺼풀 수술의 효과를 보완하고 보다 더 시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눈 크기는 눈을 뜨는 힘과도 연관되어 있는데,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부족하여 눈을 최대한 크게 떴을 때에도 작아보이는 안검하수는 눈꺼풀 속의 눈꺼풀 들어올리는 근육을 당겨서 고정하여, 같은 힘으로 눈을 떴을 때도 눈이 더 크게 떠지도록 교정하여 눈을 보다 또렷하게 커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눈 수술에는 개인적인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안구를 둘러싼 눈 주위 뼈의 크기가 선천적으로 작거나, 눈이 많이 들어간 경우 등 그다지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적합한 수술 방향을 찾아야겠습니다.






다음다음글 # 그루밍족, 레스틸렌 비탈을 만나다
이전이전글 # 레스틸렌, 주입 후 퍼지지 않을까?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