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레스틸렌 비탈을 만나다

2010-03-19 hit.19,511

▷ 가꾸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말은 이제 더 이상 여자들에게만 해당되는 말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남성도 여성 못지않게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경향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으며, 젊은 10대부터 30~40대 남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패션과 미용 등 자기 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그루밍(grooming)족’이라 합니다. 그루밍이란 차림새, 몸단장을 뜻하는 단어로, 마부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한 말입니다. 부드럽고 깨끗한 털을 유지하려면 동물도 관리해야 하는 것처럼, 이들은 자신을 돋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철저히 자신을 가꾸어야 하는 것입니다.



점점 치열해져 가는 사회 경쟁 속에서 많은 남성들이 외모 가꾸기를 경쟁자와 차별화를 위한 투자, 자신의 업무와 능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수단으로 여기게 된 것이죠.





▷ 주름, 피부 관리가 기본




특히 탱탱한 동안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람을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요소로 꼽히는 주름을 초기부터 제거하려는 그루밍족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피부에 대한 관심과 정보가 확대되면서 일단 한번 생긴 주름은 쉽게 제거되지 않으므로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뷰티 제품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과 투자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아이크림이나 에센스, 비비크림 등으로 간단한 피부 메이크업을 하는 남성이 더 이상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또한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졌던 성형수술이나 시술에서조차 남성 시술자의 비율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 피부 재구성, 레스틸렌 비탈




남성들의 피부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노화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남성들은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되고, 음주나 흡연량이 많으며, 여러 가지 작업환경이 피부에 해로운 경우가 많아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기 쉽습니다.



노화가 발생되는 이유 중 하나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 구성 성분인 콜라겐이나 탄력섬유, 히알루론산 등이 파괴돼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것이 주원인. 이에 인체 피부 구성 성분으로 만들어진 '레스틸렌 비탈'이 최근 그루밍족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입하는 자연친화 화장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 레스틸렌 비탈은 짧은 시간 안에 주름 제거뿐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가꿔주는데도 효과적인 필러 제품입니다. 성분 자체가 피부 내 탄력을 유지하는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주름과 함께 진피 속부터 피부를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술 후 바로 귀가가 가능함은 물론, 붓기도 거의 없어 수술처럼 긴 회복시간을 거칠 필요가 없으며 짧은 시간 안에 간단히 주사를 맞는 것만으로도 피부 개선은 물론 눈 밑이나 볼, 코, 이마, 입 주변 등에 발생된 주름까지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P.S : 주름엔 보톡스? 필러?



보톡스 주사는 눈가의 까치발 모양 잔주름에 효과가 좋으며, 이마, 미간 주름 역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팔자 주름이나 무표정한 상태에서 두드러지는 패인 주름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반대로 레스틸렌과 같은 필러는 팔자주름이나 패인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표정주름에는 비교적 효과가 적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주름이 어떤 형태인지 진단을 받은 후 적합한 주사제로 시술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다음글 # '엉짱' 뒷태, 매력적인 힙 라인 만들기!
이전이전글 # 쌍꺼풀 수술하면 눈이 정말 커지나?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