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맥스리프팅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안면거상술

[의학칼럼/외모 콤플렉스 '찟어진 눈 개선'의 정확한 용어는?]

2014-04-11 hit.11,429

 

 
 
 
 
[의학칼럼/외모 콤플렉스 '찟어진 눈 개선'의 정확한 용어는?]
 
 
 
 
동양인의 눈은 작고 찢어진 편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아름다운 인상에 대한 기준도 변화하고 크고 선명한 눈망울을 갖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스카치테이프를 눈에 붙이기도 하는 등 눈매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한다.
 
 
하지만 역시 눈매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매몰법이라고 하는 눈성형을 통한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이다.
 
 
놀라운 것은 매몰법이란 용어는 잘 알고 있으면서도 정작 어떤 과정을 거치는 것인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매몰법은 라인이 될 만한 곳에 작은 구멍을 내고 실과 바늘을 통화하는 방식이다. 흔히 찝어준다는 말이 바로 매몰법이다. 상안검과 하안검 역시 많이 들어본 용어일 것이다. 매몰법은 부기를 타 방법에 비해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반면 절개법은 말그대로 절개를 하는 방법으로 눈꺼풀이 많이 늘어지거나 지방층이 두터운 경우에 시행한다. 그리고 노화 등으로 피부 탄력이 현저하게 떨어진 경우에는 절개법이 적합하다. 절개법은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매몰법에 비하여 부기가 느리게 빠지는 단점이 있다.
 
 
상안검은 눈 위로 쌍꺼풀이 작아지거나 주름이 생긴 경우 또는 시야를 가리는 경우 수술을 통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안검은 눈 아래에 위치한 것으로 눈 밑에 주름이 심하거나 눈 밑의 지바이 늘어진 경우이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주위 탄력을 잃으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개인별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하안검이라 할지라도 상태에 맞는 시술방향을 각각 다르게 해야 한다.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눈에 대한 외모 콤플렉스가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눈성형은 자연스러워야 하고 티 나지 않는 방법에 대해 묻는 일이 이제는 보편화되기도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성형이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꼭 필요한 부분만 적절한 방법으로 시행해야만 후회가 없기 때문이다.
 
눈성형을 결정하기 전에는 불분명한 정보보다는 정말 나에게 필요한 개선 방법이 무엇인지 수술후 내가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을지 잘 생각해보며 외모 콤플렉스 개선 프로젝트를 보다 현명하게 시작하는것이 좋다.
다음다음글 # 이코노믹리뷰[허쉬성형외과의원 정영춘 대표원장 의학칼럼/ 다이어트와 지방성형의 상관관계는?]
이전이전글 # 국제뉴스 [강남구 '2014 베트남 국제관광전' 참가]
허쉬성형외과

이달의포커스

허쉬성형외과
  • 1 허쉬는 대리수술이 없습니다.
    진료를 담당한 의사가 직접 수술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 2 무리한 수술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디테일한 상담, 명확한 진단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료를 하겠습니다.
  • 3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이어갑니다.
    기본부터 지키며, 성형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겠습니다.
  • 4 환자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병원
    작은 목소리도 가족이나 친구처럼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약속할수 있는 것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