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맥스리프팅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안면거상술

OSEN [얼굴라인, 볼륨감 적당해야 돋보여]

2010-10-02 hit.8,849


얼굴라인, 볼륨감 적당해야 돋보여






짙은 쌍꺼풀, 높은 코 등 이목구비가 아름다운 사람을 미인이라 칭하던 시대는 갔다. 최근 미(美)의 트렌드는 입체감 있는 얼굴라인이다. 입체감 있는 얼굴은 얼굴을 작고 어려 보이게 해 요즘 유행하는 동안 트렌드와도 결부되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성형외과전문의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우리나라 여성들은 대부분 얼굴이 평면이기 때문에 서양인에 비해 입체감이 떨어진다. 특히 얼굴을 넓어보이게 하는 옆 광대가 발달한 반면 볼륨감을 주는 앞 광대는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얼굴의 입체감이나 볼륨감은 옆모습에서 더욱 확연하게 드러난다. 동그스름하고 볼륨감 있는 이마와 볼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뤄야 여성미가 한층 돋보인다. 또 얼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조화를 이뤄야 보다 젊은 이미지로 거듭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예쁘더라도 얼굴이 밋밋하거나 너무 야위어 골격이 두드러지면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강하고 억센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때문에 요즘은 볼륨감 있는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한 관리법이나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안면윤곽술도 과거 광대뼈나 사각턱 등 정면을 교정하는 수술이 주를 이루었다면 요즘은 얼굴의 옆 라인을 입체감 있게 만드는 성형법이 인기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특히 이마나 볼 등의 볼륨감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는 ´자가지방이식´과 레스틸렌과 같은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미세지방이식’이라고도 불리며 지방분포가 많은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한 다음 원심분리 과정을 거쳐 지방의 순도를 높인 후 필요한 부위에 주사하는 방법이다. 주로 꺼진 볼, 광대뼈 주변, 밋밋한 이마, 관자놀이, 팔자주름 등 부분적으로나 얼굴전체 등 풍족한 볼륨확대가 필요한 부위에 유용하다.

이와 함께 ‘쁘띠성형’은 전신마취나 절개를 하지 않고 시술시간도 5~10분밖에 소요되지 않으므로 ‘퀵 성형’으로 불린다. 시술부위나 주사제에 따라 짧게는 3개월, 길게는 2년여 정도 지속기간을 가진다. 대표적인 비수술 미용성형으로 꼽히는 필러성형이 이에 해당하며 원하는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면 부족한 볼륨감을 손쉽게 보충해줄 수 있다.

주로 눈밑애교살, 쁘띠코성형, 이마성형, 볼살, 무턱성형, 입술성형, 팔자주름 제거 등에 사용되며 최근에는 가슴에 필러를 주입하는 쁘띠 가슴성형이 가능해져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수술과 함께 대표적인 가슴확대 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다.

정 원장은 " 최근에는 막연히 예뻐지는 것에 대한 동경보다 시술받고자 하는 부위가 점차 구체화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수술적방법이 적용되기 어려운 부위를 간편히 교정할 수 있는 지방이식이나 쁘띠성형 같은 볼륨성형이 확고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 며 " 각 시술법의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숙고해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고 당부했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다음다음글 # BNT뉴스 [졸려 보이는 눈, 쌍꺼풀 수술만 하면…]
이전이전글 # 경향신문 [최정원 럭셔리 화보, 드레스룩 여신 자태]
허쉬성형외과

이달의포커스

허쉬성형외과
  • 1 허쉬는 대리수술이 없습니다.
    진료를 담당한 의사가 직접 수술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 2 무리한 수술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디테일한 상담, 명확한 진단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료를 하겠습니다.
  • 3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이어갑니다.
    기본부터 지키며, 성형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겠습니다.
  • 4 환자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병원
    작은 목소리도 가족이나 친구처럼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약속할수 있는 것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