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해변과 워터파크를 빛나게 하는 것은 단연 여성들의 비키니 패션이다. 이런 비키니를 돋보이게 하는 것에 대한 설문조사로 ‘볼륨있는 가슴’이 1위로 선정됐다. 청담동 허쉬성형외과에 따르면 원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키니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이라는 설문에서 ‘볼륨있는 가슴’(285표)이 1위를 차지했다. 몸매가 들어나는 비키니의 특성상 2, 3위로 ‘탄력있는 허벅지’(85표)와 ‘매끄러운 허리라인’(54표)가 뒤를 이었다.
정영춘 원장(허쉬성형외과)은 “여름이 되면서 빈약한 가슴을 콤플렉스로만 안고 있던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가슴성형을 문의하는 것이 늘었다. 하체가 통통하고 가슴이 빈약한 여성의 경우 하베스트젯을 이용한지방이식 가슴성형을 체형교정과 가슴볼륨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마르고 가슴폭이 좁은 여성의 경우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효과적으로 본인의 체형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서양에 비해 체구가 작고 마른 편인 우리나라여성의 평균 가슴사이즈는 A컵으로 빈약한 가슴에 대한 남모를 콤플렉스를 지닌 여성들이 많은 편이다.
때문에 비키니쇼핑몰 관계자에 따르면 빈약한 가슴을 커버하는 데 효과적인 디자인으로 가슴 프릴장식이 있거나 화려한 패턴의 비키니, 볼륨패드 등이 판매율이 높다고 전했다.